모모의 고민상담소

모세와 떨기나무

영웅*^%&$ 2018. 11. 5. 13:29
728x90

어느날 모세는 자신의 장인을 위해 양을 치고 있었다

양을 치고 있었던 모세는 무엇인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 

산과 골짜기 안으로 들어갔다 

한참을 걸어가다보니 거기에 왠 한 떨기나무가 있었다 

그 떨기나무는 가지가지마다 모두 불에 타고 있었으나 

완전히 멀쩡했다 

어안이 벙벙해진 모세는 한참을 거기에 서있었다 

그런데 그 때 왠 목소리가 들려왔다 

"이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너는 발에서 신을 벗으라" 

모세는 너무 당황스러워 신을 벗었다 

그 목소리는 계속해서 말했다 

"너는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 사람들을 애굽에서 구출해내라" 

모세는 당황하며 말했다 

당신은 누구십니까? 

"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 

이스라엘을 구원할 전능자이요 

온 우주의 창조주이다" 

모세는 계속 당황했다 

" 그러나 제가 애굽으로 가서 무엇을 말한다 말인가요?" 

그 목소리는 계속 답했다 

"나는 스스로 존재하는 자이다 I AM WHO I AM" 

그러자 모세는 자신있게 답했다 

"예 저는 할 수 있습니다 당신께서 함께하시니 저는 할 수 있습니다"    

728x90